고양 가볼만한곳,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행주산성의 봄 축제
고양 가볼만한곳, 봄빛 따라 걷는 행주산성의 시간여행
임진왜란 3대 대첩지 중 하나이자 경기도 ‘고양(Goyang)가볼만한곳’ 으로 손꼽히는 행주산성에서 역사와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봄 축제 ‘2025 행주가 예술이야’가 오는 4월 27일까지 펼쳐진다.
‘살구꽃 피는 행주’를 테마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행주산성의 역사적 배경을 현대적 예술로 풀어내며 관람객에게 색다른 감동을 전한다.

고양시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형형색색의 미디어아트와 한강의 노을이 어우러지는 ‘충의정 미디어아트 <다시피는 행주>’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매주 금·토·일 저녁 7시 30분에는 가야금, 예지, K-POP이 어우러진 ‘산성음악회’가 열리며, 4월 19일 오후 8시에는 고양예술고등학교 아름드리무용단의 전통무용으로 구성된 개막 특별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되었다. 조선시대 무기 만들기, 한복 체험, 국궁 체험, 나만의 꽃 찾기, 목판 인쇄 체험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기기 좋은 콘텐츠가 가득하다.
특히 ‘갓생비 한줄 적기’는 MZ세대와 가족 관람객의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끈다.
달빛과 조명으로 꾸며진 12가지 테마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해질녘 한강의 노을과 어우러지는 야간 관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행주산성 주변 상가와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행주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축제”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공간에서 잊지 못할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5 행주가 예술이야’ 축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별도의 참가비가 발생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031-8075-340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ditor 익스플로듀서
🎒 Natural Note
ShineWay April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