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여행, 저소득층·장애인·한부모 위한 맞춤형 여행길
경기도, 무료 여행 지원 — 4월 18일까지 온라인·오프라인 신청 가능
경기도가 관광 접근성이 낮은 도내 거주자를 대상으로 무료 맞춤형 여행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 관광취약계층 1,2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접수는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18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저소득층 500명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정 500명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지체·발달·시각·청각 장애인 200명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역사문화체험, 관광지 및 맛집 투어, 학습형 관광, 무장애 관광 등 다양한 형태의 당일 단체 여행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들 여행상품은 공모를 통해 4월 말 확정된다.
선정된 여행 상품은 전용 예약사이트인 ‘경기도 누릴기회여행’ 누리집(www.ggitour.net)에서 확인하고 직접 예약할 수 있다.
지원 인원 기준은 저소득층 및 장애인의 경우 신청자 본인 외 동반자 1명(자격 제한 없음), 한부모가정은 자녀에 한해 최대 3명까지 동반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접수를 병행한다. 온라인은 ‘경기도 누릴기회여행’ 누리집을 통해, 오프라인은 경기도관광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팩스(031-241-6846)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정되며, 결과는 5월 초 선정자에 한해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경기도청 관계자는 “관광에서 소외된 도민들에게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며 “참가자들이 여행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되찾고 도내 관광지를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관광협회(031-255-8424~6) 또는 카카오톡 채널 ‘경기도누릴기회’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Editor 익스플로듀서
🎒 Natural Note
ShineWay March 202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