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여행, 일주일 살기 참가자 모집
서산 여행, 일주일 살아보기 체험자 모집, 자유여행 + SNS 콘텐츠 미션
충청남도 서산시는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8일까지 서산 여행 ‘서산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산의 자연, 역사, 관광 명소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개별 자유여행 프로젝트로, 최대 75팀이 선발된다.

참가자는 4월 중순부터 5월 31일 사이, 최소 2박 3일에서 최대 6박 7일까지 자유롭게 체류할 수 있으며, 여행 중에는 서산9경 중 하루 한 곳 이상을 포함해 다른 관광지와 함께 방문해야 한다.
서산9경은 ▲해미읍성 ▲서산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 ▲간월 ▲개심사 ▲팔봉산 ▲가야산 ▲황금산 ▲서산한우목장 ▲삼길포항 등 서산을 대표하는 관광지들로 구성돼 있다.
시는 참가자들에게 팀당 1일 숙박비 최대 6만 원, 1인당 식비 최대 8천 원, 여행자 보험료 최대 1만 원을 실비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단, 체류 중 개인 SNS(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여행 후기 콘텐츠를 업로드해야 하며, 여행 완료 후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서산시 외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민으로, 개인 SNS 계정 보유자여야 하며, 만 18세 이하의 가족 동반도 가능하다.
외국인의 경우 등록증으로 거주지를 확인하거나, 여행 비자를 소지하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선발은 지원 동기(30점), 여행 계획(30점), 홍보 계획(40점)의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이뤄지며, 4월 11일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goSeosan@naver.com)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산시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관광 활성화와 도시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ditor 익스플로듀서
🎒 Natural Note
ShineWay March 2025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