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대학 수강 신청: 2024년 특별학기 프로그램
서울시민대학 수강 신청 접수 중 – 인문, 직업역량 강화 강좌 마련
서울시가 2.13.(화)부터 서울시민대학 <2024년 특별학기 교육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오늘 7일(수) 밝혔다. 수강 대상은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서울시민대학 수강은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2.20.(화) 개강해 3.16.(토)까지 약 한 달간 총 40개의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서울시민대학은 중부권․동남권․모두의학교 캠퍼스, 총 3개강의장에서 연간 ‘4학기제’로 운영되며, 올해 교육과정은 ▴특별학기(2~3월) ▴1학기(4~7월) ▴계절학기(8월) ▴2학기(9~12월)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별학기에는 ‘인공지능’부터 실용성 있는 다양한 강좌가 열려 누구나 관심 있는 분야의 강좌를 자유롭게 선택해 들을수 있다.
또 동남권 캠퍼스의 미래사회 변화를 이끄는 이슈를 돌아보는 ‘미래학 특화 강좌’, 모두의학교 캠퍼스 전 콜롬비아 대사와 함께하는 ‘커피 인문학 강좌’ 등 캠퍼스별 개성이 담긴 강좌들도 마련되었다.
이번 특별학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2.13.(화)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구종원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특별학기는 인문교양, 직업역량 과정 등 서울시민의 일상을 한층 더 풍요롭게 만들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서울시민대학이 제공하는 평생학습 경험을 통해 삶에 배움의 기쁨, 건강한 동기부여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강좌별 일정 등 세부 정보는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slei.seoul.kr)이나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익스플로듀서
🏙️ natUral Note
ShineWay February 202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