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 여행 뉴스&이슈 하이라이트
여행/레저/모험/문화/예술/엔터테인먼트 – 뉴스&이슈
TRAVEL ISSUE
2023.10 VOL.01
낚시여가특별구역 신설안, 낚시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낚시여가특별구역 신설안은 현재 국회 계류 중으로,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하지만, 낚시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낚시 여건을 개선하고 낚시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통과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된다. 낚시여가특별구역이 지정되면, 낚시통제구역·제한구역 등으로 인해 낚시 가능 공간이 극도로 제한돼 있던 낚시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가활동 및 휴양 등을 위한 낚시복합타운 조성에도 정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가능해진다. 낚시복합타운은 낚시터, 숙박시설, 편의시설 등이 복합적으로 조성된 공간으로, 낚시인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낚시 환경이 제공된다. [CCL사진 – 민물/바다/루어 통합 블로그]
영종대교 통행료 반값으로 인하
영종대교 통행료가 2023년 10월 1일부터 반값으로 인하되었다. 인천공항 영업소는 기존 6,600원에서 3,200원으로, 북인천 영업소는 3,200원에서 1,900원으로 각각 인하되었다. 영종도 주민의 경우, 인천공항 영업소와 북인천 영업소를 왕복 1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되고, 출퇴근 및 여행객들의 부담이 줄어들어 관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CL사진 – 대중교통기록장 블로그]
제2회 튜닝카 페스티벌 개최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전남 영암군 F1 국제 경주장에서 제2회 TS 튜닝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체험, 경기, 전시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튜닝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영암 튜닝카 페스티벌은 영암 국제자동차경기장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국내외 유명 튜닝카를 전시하고, 튜닝카 시승, 드리프트 체험, 짐카나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튜닝카 레이싱, 드리프트 대회 등 다양한 경기를 개최한다.
홍천군 가리산 플라잉짚 리모델링
강원 홍천군을 대표하는 체험 테마파크인 가리산 레포츠파크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리모델링을 통해 집라인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리모델링된 짚라인은 969m, 7개 라인으로 구성되었으며 홍천강과 가리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운영 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요금: 일반 3만 5천원, 할인가격 3만원
할인대상 : 20인 이상 단체, 홍천군민
이용 방법: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 후 방문
나사(NASA), 달에 민간주택 ‘루나랜턴’ 건설 계획 발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2040년까지 달에 일반인을 위한 주택지구를 건설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올림푸스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달에 있는 암석, 광물 파편 등을 활용해 3D 프린터로 집을 짓는다는 내용이다. 달에 일반인이 거주할 수 있는 날도 머지 않았다. NASA의 계획대로라면 2040년에는 달에 주택지구가 조성되어 일반인도 달에서 생활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흥선대원군묘, 흥원 역사문화공원으로 조성
흥선대원군 묘소는 조선 제26대 왕인 고종의 아버지인 흥선대원군 이하응의 묘역이다. 흥선대원군은 개화와 쇄신을 주도한 인물로, 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정치가로 알려져있다. 흥원 역사문화공원은 흥선대원군 묘소를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으로, 둘레길, 쉼터, 전시관 등이 있다. 둘레길은 바람길, 사색길, 석파길, 소리길 등 모두 4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흥선대원군의 생애와 업적을 알 수 있는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다. 흥선대원군의 묘소를 참배하고, 둘레길을 산책하며 흥선대원군의 생애와 업적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CCL사진 – 배철식의LIFE 블로그]
하이원 하늘숲길 트레킹 페스티벌
강원랜드가 이달 21일 강원 정선군 하이원리조트 일대에서 ‘하이원 하늘숲길 트레킹 페스티벌’을 열었다.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해발 1200m 고지대 숲길에서 무르익은 강원도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리조트의 대표 가을 축제다. 페스티벌은 순위를 매기지 않고 시간 내에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해진 시간 안에만 자유롭게 완주하면 된다. 3개의 다양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 취향과 체력에 맞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코스 중간에는 숲해설사가 과거 갱도의 지반 침하로 생긴 생태연못 등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페스티벌 참가자에게는 하이원리조트 객실 최대 75%, 하이원 워터월드 50% 할인, 곤돌라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코베아 캠핑랜드, 2026년 상반기 개장
코베아 캠핑랜드는 충청북도 청주시 낭성면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2026년 상반기에 개장 한다. 축구장 20개 크기의 면적에 310개의 캠핑사이트가 조성되며, 전국 최대 규모의 캠핑장이 될 전망이다. 이곳에는 일반, 카라반, 캐빈, 반려동물 동반 등 다양한 캠핑사이트와 더불어 인피니티풀, 워터슬라이드 등 물놀이시설, 인공암벽·썰매 등 체험시설, 1200석 규모의 야외공연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시내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고, 청주국제공항과도 가까워 국내외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몽골 문화촌 재개장 준비
경기 남양주시는 몽골문화촌을 정비하고 재개장할 계획이다. 몽골문화촌은 2000년 개장했으나 2018년 적자 등의 이유로 폐쇄된 바 있다. 재개장 시기는 2025년 상반기이며, 실내외 공연장 리모델링, 글램핑 카페, 미디어아트 영상관, 디지털 체험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최근 몽골 울란바토르시를 방문해 문화·청소년 분야 교류를 재개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다시 찾을 몽골문화촌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사진 – 남양주시]
다시 제주로 몰리는 중국인 관광객
다음달부터 중국 단체관광 전세기가 제주로 본격적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이는 2017년 3월 중국 정부의 사드 배치에 대한 반발로 중단된 이후 약 6년 10개월 만에 재개되는 것으로, 지난 8월 중국 정부가 단체관광을 다시 허용한 후 2개월 만에 이루어지는 일이다. 23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다음달 3일부터 중국 서부항공이 제주-중국 정저우 노선(180석, 주 2회)을 시작으로 중국 단체관광이 재개된다. 이후 허페이, 푸저우 등의 전세기 노선도 11월 중에 운행될 예정이며, 12월 1일부터는 광저우를 포함한 중국의 주요 도시들도 인바운드 단체관광 전세기 운항에 돌입할 계획이다.
ShineWay October 2023
―Page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