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더스테이지, 게임 문화축제 GXG 2023 개최

2023년 9월 8일(금)-9일(토), 판교역 광장
게임 전시, 컨퍼런스,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게임문화 인식 개선과 산업 발전 기대

판교역 주변의 밤 풍경, 수백여개의 의자가 진열되어 있고 무대 준비가 한창이다.
판교역 광장, 더스테이지 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사진 ©익스플로듀서]

성남시는 오는 9월 8일(금)부터 9일(토)까지 양일간 판교역 광장과 판교테크원,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게임 문화축제 ‘GXG 2023(Game Culture X Generation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남산업진흥원, 게임문화재단, 한국게임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게임, 문화로 즐기다!’라는 모토로 게임 전시, 컨퍼런스,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게임 문화의 확산과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판교역 광장에서는 개막식과 플리마켓, 보드게임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판교테크원과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는 게임, 문화, 예술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와 전시, 네트워킹 행사 등이 진행된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창작 뮤지컬과 개막 축하 공연, 게임 기업 직장인 밴드 공연 등이 펼쳐지며, 컨퍼런스에서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나선욱 크리에이터, 권혁수 배우, 흑요석 일러스트레이터 등 게임 문화계의 저명 인사들이 강연을 맡는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GXG 2023은 게임문화의 긍정적인 측면을 알리고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게임 산업의 메카인 성남시에서 열리는 만큼 게임 문화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XG 2023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사전 참가 등록 절차는 공식 홈페이지(http://gxg.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익스플로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