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위한 경북 워케이션 프로그램 출시
디지털 노마드 탐험 – 워케이션으로 만나는 경북의 문화와 자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디지털 노마드 및 가족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여행 근무 형태의 경북 워케이션 프로그램, ‘2024 일쉼동체 워케이션 in 경북’을 지난 18일 발표했다.
경북형 워케이션은 일과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과 패밀리베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경북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일하고 쉬며 다양한 문화 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기업 재직 중인 직장인과 소득 증명이 가능한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며, 최소 2박 3일부터 최대 6박 7일 동안 경북에서 근무와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공유오피스 이용, 웰컴키트 제공, 최대 3만 원 상당의 교통 바우처가 지급되며, 숙박과 함께 경북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한편, ▲패밀리베케이션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의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최소 1박 2일에서 최대 4박 5일 동안 경북의 3대 문화권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관광지 체험과 함께 여행자 보험에 가입된다.
프로그램은 2024년 3월부터 운영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프로그램 정보는 투어054 홈페이지(https://www.tour05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일쉼동체 경북 워케이션’ 또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디지털혁신팀(054-740-7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2024 일쉼동체 워케이션 in 경북’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일과 여행의 균형을 제공하며, 경북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디터 익스플로듀서
🏕️ Natural Note
ShineWay March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