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케이션 컨퍼런스, 국내외 워케이션 산업의 현재와 미래 전망
워케이션 컨퍼런스 – 디지털 노마드 시대의 여행 및 근무 혁신에 관한 논의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중앙회)는 이번 달 aT센터에서 진행하는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체류형 관광 집중 홍보 특별관을 조성하고, 워케이션 컨퍼런스(3.29.)를 개최한다.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그간 전국에서 산발적으로 추진되던 ‘워케이션’ 과 ‘야간관광 특화도시’ 관련 정보를 통합하여 집중 홍보한다.
또한 aT센터 4층 창조룸에서 진행되는 ‘워케이션 컨퍼런스’의 테마는 국내외 워케이션 산업현황 및 필요성, 디지털 노마드 시대의 워케이션에 대한 이해 및 방향, 그리고 워케이션 기회 및 방향 등 총 3세션이다.
세션에는 정부를 비롯한 YJ컴퍼니 양영준 대표, 성신여자대학교 김진각 교수, 서울경제진흥원 배희건 팀장, 한국섬진흥원 이태겸 연구위원, 스트리밍하우스 신동훈 대표 등 워케이션 분야 명사들이 참여해 주제별로 발표하고, 같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체류형 관광의 직접 지출효과, 생산·고용유발효과 등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공감하고,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해당 업계와 참관객이 체류형 관광 관련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오는 3월 22일(금)까지 내나라 여행박람회 누리집(www.naenara.or.kr)에서 사전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에디터 익스플로듀서
🏕️ Natural Note
ShineWay March 202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