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워케이션 센터와 정원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워라밸 실현
순천 워케이션 센터 준비 – 정원과 생태 자원 연계한 차별화된 워케이션 플레이스 기대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난 7일 차별화된 정원 콘텐츠와 지역의 다양한 생태 자원을 연계한 순천 워케이션 운영 준비에 돌입했다.
시는 워케이션 센터 완공일자를 3월을 목표로, 2023정원박람회 당시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가든스테이 쉴랑게 1) 시설과 인근 에코촌을 연계하여 다양한 숙박 공간과 사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무료입장이 가능한 ‘순천매직패스’와 ‘웰컴키트’ 등 각종 혜택 및 지원 제도를 마련하고 정원 웰니스 프로그램, 순천만 철새 탐조와 같이 순천에 특화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4월 오픈을 대비하여 단골 고객 유치를 위해 수도권 기업과 투자유치 기관, 정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고 업무협약 등으로 단체 이용자를 유치할 계획이라 전했다.
시 관계자는 말했다.
“회색도시의 분주함 속에서 심신이 지친 근로자들의 워라밸을 책임질 힐링 콘텐츠와 순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 중입니다. 워케이션 참여 예정인 기업과 근로자라면 차별화된 녹색도시 순천에서 일과 휴양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길 바랍니다.”
에디터 익스플로듀서
🏕️ Natural Note
- 가든스테이 쉴랑게는 순천만 국가정원 내에 위치한 캠핑 캐빈이다.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쉴랑게라는 이름은 순천만의 갯벌에서 영감을 얻었다. 갯벌이 물이 빠지면 드러나는 넓은 갯벌과 마찬가지로, 쉴랑게는 일상의 소음에서 벗어나 넓고 자유로운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한다. ↩︎
ShineWay February 2024
―11―